2010-08-30

Exchange Powershell 삽질..쩝

Exchange mailbox를 생성하기 위해 Powershell 명령어 Enable-MailBox를 실행하였으나 형식이 일치하지 않는다는 오류가, 그런데 EMC에서는 정상적으로 생성되어 확인해보니 Exchange에 메일연락처로 생성되어 해당 주소가 중복되어 실패하였다. 
그런데 Active Directory 계정의 속성 중 mailNickName이 이미 만들어져 있는 상태에서의 Powershell 명령어로 만들었기때문인가? 오리무중이다.. 상황 재연이 잘 안 된다.. 왜 특정계정에서만 그런 현상이.. 해당 계정의 AD 속성값을 비교해보아도 특별한 값은 없다. 


또 다른 무슨 이유가 있어 메일박스를 만들지 못하고 메일 연락처를 만들었을까? 그런데 EMC에서 메일연락처를 Disable 상태로 만들고 다시 동일한 Powershell 명령어인 Enable-MailBox를 실행하면 정상적으로 만든다. 참 신기한 일이다.. 


어찌되었든 Provision logic을 수정하여 해결하긴 했지만 그래도 몇 시간동안 삽질했네..쩝..

이제 다시...

새삼스레 시간의 변화에 둔감해지는 자신에게서 새로움을 찾고자 다시금 거리를 나선다. 끽연의 시간도 이젠 얼마 남지 않았다. 점점 멀어져가는 현실을 붙잡고자 추스려본다.


- Posted using BlogPress from my iPhone

2010-08-19

MacBook Pro Bootcamp에서의 발열 해결하기

얼마전에 보드를 교체하긴 했는데, 다시금 보니 부트캠프에서는 팬이 안도는 것 같다..비스타에서는 그렇다고 하는데, Windows 7인데도 그런 듯 싶다.. 본체가 너무 뜨꺼워 만질 수가 없다.. 음.. 상태가 심각한 것 같아 팬 동작을 확인, 속도를 조절하고자 구글링을 하여 찾았다..












SpeedFan같은 프로그램은 일단 맥북프로를 제어하지 못하는 듯 싶다. 결국 찾은 Lubbos's MacBook Pro Fan Control 이란 프로그램인데 일단 맥북프로의 팬을 조절하는데 문제가 없는 것 같다..
일단 최고 스피드로 돌린 후 체감 발열을 확인해보니 확실히 식은 것 같다.. 다행이다..

날개죽지가 3년여 전부터 아프더니 이젠 자주 아프다. 도수치료도 잠깐이고 결국 스트레칭을 해야 하는데 쉽지 않다. 어깨까지 결리고, 점차 늙어가는 육신에 통증이 더해가며 시간은 점점 빠르게 지나간다..